본문 바로가기

꿀팁

유럽 여행 : 플릭스 버스 환불 받는 방법, 플릭스 버스 변경하는 방법!

유럽 여행을 하면서 플릭스 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특히 저처럼 학생의 경우 돈은 없지만 시간은 충분하기 때문에 체력을 갉아먹더라도 flixbus를 이용하게 되죠.

 

하지만 여행이라는 것이 계획대로 딱딱 되기는 쉽진 않습니다. 그래서인지 각종 이유로 플릭스 버스를 타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버려요.

이럴 경우 플릭스 버스에서 환불조치를 받을 수 있을지 아닌지 매우 난감한 상황이 생기는데요.

우선 말씀드리자면, 플릭스 버스는 탑승자 정보를 제외하고, 날짜 및 시간 변동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날짜와 시간을 변동하고 싶다면 취소를 한 후, 약 10%를 제외한 금액의 바우처가 메일로 옵니다.

그 바우처를 통해 재예약을 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도 일정 금액을 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제가 5유로 플릭스버스를 시간 변동을 했지만, 바우처가 오지 않았고 이에 항의 메일을 몇 번이나 보냈는데 아래와 같이 거절 당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를를 제외하고 비행기 지연으로 인하여 플릭스 버스를 타지 못한 경우, 날짜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등에는 일정 금액을 제외한 바우처를 받았습니다.

 

그 방법은

 

1. 우선 사이트에 들어간 후,

https://global.flixbus.com/?wt_mc=acq.com.FlixBus.sea-nonbrand.google.1414561450.1416273802_64192136628.ad&wt_cc1=non-branded&wt_cc5=%ED%94%8C%EB%A6%AD%EC%8A%A4%20%EB%B2%84%EC%8A%A4&gclid=Cj0KCQiA7aPyBRChARIsAJfWCgLmm7W9pqwISMVFRmzpvBEU8nHTg491M_29og2-DpWHCCsKvFvXHQYaAkewEALw_wcB

 

Bus travel through Europe | FlixBus

Benefit from comfortable, low-cost European bus travel Jump on board one of our green buses and travel throughout Europe. Choose your route from our extensive network; with over 400,000 daily connections to over 2,500 destinations in 29 European countries,

global.flixbus.com

2. Service>Help에 들어갑니다.

 

그럼 이 화면이 뜨고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보통 바우처를 선택했어요

 

3.

들어가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의 Contact가 뜹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뜹니다.

 

4. 이메일 주소와 예약번호를 적은 후, 환불을 받고 싶다고 영어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저는주말 제외 적어도 5일안에는 메일로 답장이 왔습니다. 메일에서 바우처 코드를 잘 기억한 후, 다음 예약 또는 시간대를 변경할 경우 변경 할 예약에 즉시 적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환불이 바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고, 플릭스버스를 자주 타지 않을 것이라면 손해가 되는 환불규정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바우처를 받지 않는 것보다는 받는 것이 조금이라도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 모두들 플릭스버스를 통해 환불 받으시고, 즐겁고, 편안한 유럽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